팀프로젝트/팀 쿠마 - 미믹 레스토랑

음식 디스펜서 만들기

싹난 감자 2024. 6. 26. 11:39

플레이어가 상호작용하면 각 기계에 맞는 음식이 나오는 요리기계를 여러 개 만들어야한다.

 

1. 조리 기계의 기능은 확장 가능해야한다.

2. 각 기능을 수정하기 편리해야한다.

3. 모든 기계의 기능은 다르지만 동작 방식은 같다.

위와 같은 이유로 팩토리 패턴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았다.

 

추상 팩토리 패턴 구조

https://www.w3big.com/design-pattern/abstract-factory-pattern.html#gsc.tab=0

 

Abstract factory pattern

Abstract factory pattern Abstract Factory (Abstract Factory Pattern) is created around a super plant other plants. The plant is also known as super other factories factory. This type of design patterns belong create schema, which provides the best way to c

www.w3big.com

 

기본 팩토리 패턴과 추상 팩토리 패턴 등을 찾아보고 활용해보려고 했지만

1. 같은 조리 기계를 여러 개 만들지 않는다.

2. 맵 상에 조리 기계를 미리 배치해두어야한다. 는 이유로 팩토리 패턴이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다.

구조 설계 자체는 비슷하게 해보려고 노력.

 

팩토리 패턴은 비슷한 종류이지만 각각의 기능은 다른 오브젝트가 여러 개 있고 오브젝트의 종류와 기능의 확장성이 높아야할 때, 그리고 해당 오브젝트를 다량으로, 동적으로 만들어야할 때 유효할 듯.

 

이렇게 단순한 작업, 1개만 한번 생성해야하는 경우에는 팩토리 패턴이라기 보다는 상속과 인터페이스만 적절히 사용해서 코드의 중복을 줄이면 될 것 같은데 더 좋은 방법을 찾아봐야할 것.

 

하나의 디자인 패턴을 완전히 이해하는 것보다 넓고 얕게 여러 종류를 최대한 많이 알고 있는게 중요한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