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유니티

20240219 Unity - Prefab

싹난 감자 2024. 2. 19. 10:17

Prefab은 Class와 비슷함

같은 정보로 객체들을 만듦

만들어둔 프리팹으로 만든 오브젝트는 원본 프리팹에 수정사항이 생기면 똑같이 반영된다

 

프리팹 만들기

1. 이미 완성된 오브젝트 드래그해서 만들기

2. 빈 Prefab 만들어준뒤 더블클릭

 

 

 

부모의 Scale을 건드리면 자식들이 망가짐.

1,1,1로 맞춰두는게 좋음

오브젝트를 만들 때 자식들 Position은 0,0,0으로

맞추고 부모(Create Empty)의 Position을 수정하는게 좋음. 해당 프리팹을 사용할 때 reset해도 위치가틀어져서 생성됨

Position은 부모를, Scale은 자식들을 수정한다.

원본을 수정하면 해당 프리팹으로 만들어둔 모든 오브젝트에 반영됨

 

 

 

 

 

 

 

 

 

 

 

 

프리팹으로 만든 오브젝트를 수정하면 Inspecter의 이름 밑에 Overrides에서 원본에 적용할 수 있음. 스크립트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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