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유니티

Flocking Algorithm 군집 알고리즘 - Unity

싹난 감자 2024. 5. 14. 14:55

1. 응집, 정렬, 회피 3가지 행동

2. 개체의 주변 이웃 개체들을 참조하여 행동을 결정

 

응집

각 무리의 개체는 모든 이웃 개체 사이의 중간점을 찾아 이동

극단적인 움직임을 방지하기 위해 조정이 필요함

 

정렬

모든 이웃 개체의 평균 방향으로 개체의 방향을 설정

 

회피

개체 간 충돌과 겹침을 방지

이웃 개체를 탐지하는 범위보다는 작지만 개체 자체보다는 큰 범위를 설정

회피 범위 내에 이웃 개체가 들어왔을 경우 해당 이웃 개체에서부터 멀어짐

 

각 행동의 가중치를 설정하여 군집의 움직임을 조정함

 

https://github.com/JEIHAA/Flock-Study

 

GitHub - JEIHAA/Flock-Study: Flocking Algorithm Study from <Board To Bits Games>

Flocking Algorithm Study from <Board To Bits Games> - JEIHAA/Flock-Study

git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