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유니티

20240402 Unity - 쉐이더(Shader)

싹난 감자 2024. 4. 2. 13:10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커스텀해서 효과넣는 거

 

Global illumination

- 레이트레이싱

- radiosity lighting

 

노멀 맵핑 

로우 폴리곤이여도 법선을 기준으로 조명 계산

nomal mapping

 

Volume Lighting

 

 

~ DX 9 정점의 위치를 바꿀 수 있음. 버텍스 쉐이더, 픽셀의 색을 바꿀 수 있음. 픽셀 쉐이더

정점 하나, 픽셀 하나 당 실행됨

DX 10 없는 정점을 추가로 만들 수 있음. 지오메트리 쉐이더

DX 11 GPU로 연산시킬 수 있음. CUDA, OpenCL

Tessellator.

DX OpenGL
VerTex Shader Vertex Programming
Pixel Shader Fragment Programming
HLSL(High Level Shading Language. C하고 비슷) GLSL(OpenGL Shading Language)
Geometry Shader Geometry Shader
Hull Shader Tessellation Control Shader
Domain Shader Tessellation Document sh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