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 파이프라인을 커스텀해서 효과넣는 거
Global illumination
- 레이트레이싱
- radiosity lighting
노멀 맵핑
로우 폴리곤이여도 법선을 기준으로 조명 계산
Volume Lighting
~ DX 9 정점의 위치를 바꿀 수 있음. 버텍스 쉐이더, 픽셀의 색을 바꿀 수 있음. 픽셀 쉐이더
정점 하나, 픽셀 하나 당 실행됨
DX 10 없는 정점을 추가로 만들 수 있음. 지오메트리 쉐이더
DX 11 GPU로 연산시킬 수 있음. CUDA, OpenCL
Tessellator.
DX | OpenGL |
VerTex Shader | Vertex Programming |
Pixel Shader | Fragment Programming |
HLSL(High Level Shading Language. C하고 비슷) | GLSL(OpenGL Shading Language) |
Geometry Shader | Geometry Shader |
Hull Shader | Tessellation Control Shader |
Domain Shader | Tessellation Document shader |
'게임 개발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ocking Algorithm 군집 알고리즘 - Unity (0) | 2024.05.14 |
---|---|
20240403 Unity - 유니티 쉐이더 (Shader) (0) | 2024.04.08 |
20240321 Unity - UI Scroll View Inventory UI (0) | 2024.03.22 |
20240320 Unity - UI Slider, Input Field 싱글톤 활용 AudioPlayer UI (0) | 2024.03.20 |
20240318 Unity - Font 설정 (TextMeshPro) (0) | 2024.03.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