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유니티

20240226 Unity - NavMesh

싹난 감자 2024. 2. 26. 11:26

AI Nav 기능 install

window - pakage Manager - Unity Registry에서 nav 검색
Window - AI - Navgation

Agents: Nav 관련 설정. Agent Types - 인간, 오크, 엘프 같은 타입 추가할 수 있음

올라갈 수 있는 높이와 각도, AI의 크기 설정

Areas: 구역 지정과 해당 구역을 지날 때의 Cost 설정

Nav에서 인식할 장애물은 위치가 변경되면 안됨

오브젝트를 Static으로 설정해줌. 다른 것들은 꺼져있어도 Navigation Static은 켜져있어야함

오브젝트가 Navigation Static인지 설정해주면 아래의 Generate OffMeshLinks와 Navigaion Area 설정을

각 오브젝트마다 변경할 수 있음

Generate OffMeshLinks: 장애물이 떨어져있을 때 어떻게 할 것인지

Navigation Area: 걸을 수 있는 오브젝트인지, 걸을 수 없는지, 점프할 수 있는지 여부 설정

설정이 끝난 뒤에 Bake해주면 맵이 구워진다.

NavMesh가 생성됨

Base Offset: 바닥에서 얼마다 떠있는지

Angular Speed: 방향 전환할 때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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