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각형 단위로 LOD(level of detail)를 설정함.
쿼드 트리로 구현됨. 세밀한 작은 것들을 그릴 것이냐 큰 덩어리로 그릴 것이냐
마스크는 0,0,0으로 초기화하기 때문에 검은색임
Terrain Splatting
Terrain에 텍스쳐를 칠할 때 마스킹을 이용해 다른 텍스쳐가 겹쳐질 때 부드럽게 블랜딩함
만들어진 지형을 저장할 때에도 수정된 마스크의 높이값을 저장함.
Height map.
RGB로 저장하는데 모든 값이 같으면 회색이 되기 때문에 높이 맵은 회색임
캐릭터가 서 있는 부분만 마스킹하고 그 위치만 높이를 낮추면 지나간 길만 지형이 꺼짐 - 눈밭 구현
눈 쌓이는 것도 마찬가지, 반대로 하면 됨.
모래, 진흙도 됨. 저니.


나무 프리팹을 만들 수 있음
3D Object - Tree,
Edit Trees에서 만들어둔 나무를 선택하면 나무를 브러쉬로 심을 수 있음
3D Object - Wind Zone을 만들면 바람을 만들 수 있다.

저장할 때 2의 승수배로 저장하지만 쿼드트리로 만들기 위해서 뒤에 1씩 더해서 홀수로 저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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