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유니티

20240315 Unity - LevelOfDetail

싹난 감자 2024. 3. 15. 09:37

정점이 많으면 UV도 많이 가져와서 텍스쳐 바를 때 연산량 증가

정점 계산도 많이 해야함(Transform)

조명 연산도 많이 해야함

 

거리에 따라 버텍스 갯수를 조절함.

보통 레벨 4정도면 그냥 판때기에 그림그려서 빌보드로 만듦

레벨4 정도의 모델까지 새로 만들지는 않고 빌보드로 만드는데 애니메이션이 필요한 경우 모델을 만들어서 사용

요즘에는 폴리곤 개수를 줄이는 알고리즘이 있음

 

파이널판타지 포도 모델링이 이슈되어 수정됨
LOD Group으로 묶을 오브젝트 들의 상위에 LOD Group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Tessellation

그래픽 카드가 자체적으로 프렉탈 구조로 폴리곤을 쪼개줌. 그래픽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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